티스토리 뷰

 

 

 

 

 

혹시 아랫배가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셨다면, 여자분이라면 이 글이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여자 아랫배 통증 그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난소기형종 그리고 제가 받았던 난소절제술 교수 정보까지 알려드립니다.

 

 

 

아랫배 통증

 

 

 

강북삼성병원 산부인과 난소 절제술

 

 

난소 기형종이란 난소 생식세포에 생기는 종양을 뜻합니다. 물혹과 달리 없어지지 않으며 무게가 가벼워서 잘 꼬입니다.

자궁에서 물혹이 생기는 건 흔한 일입니다. 물혹은 커졌다가 줄었다가 사라졌다가 생겼다가 너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물혹은 크기가 너무 크지만 않다면 제거하지 않고 지켜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딱히 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 17세에 처음 강북삼성병원에서 담낭절제술을 하면서 발견했는데, 그 뒤로 3교대 일을 하게 되면서 15cm까지 커지기까지 방치했고 결국 수술을 했습니다.

 

 

제가 수술 했던 강북삼성병원 산부인과 교수님입니다. 지금은 다른 병원에 계십니다. 다른 병원 정보도 아래 블로그 글 통하셔서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아랫배통증
일전에 제가 난소 낭종 복강경 수술 받았을 때 쓴 글입니다. 사진을 누르시면 난소낭종복강경수술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형종은 난소의 생식세포가 혼자 분열해서 생긴 종양입니다. 대부분 양성이라 암은 아니라고 합니다. 악성일 경우는 난소암이라고 불립니다. 종양 안에  어떤 성질인지에 따라서(지방이 많은 경우에) 기형종이 꼬이면서 복통을 유발하고 세포가 괴사되기도 합니다. 난소낭종 파열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이는 다른 장기와 함께 같이 꼬이는 경우, 큰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커지지 않도록 추적 관찰을 해야 하고 크기에 상관없이 4~5cm만 되어도 수술을 합니다. 

 

 

 

난소 절제술 관련 산부인과

 

제가 추천해 드리는 산부인과는 2곳입니다. 실제 방문을 해보았던 곳 입니다.  산부인과 병원 추천 리스트입니다. 아래 병원들은 제가 실제로 서울에서 살면서 최소 2년에서 ~5년 동안 다녔던 산부인과 병원 추천 리스트입니다. 사당역 이지은 산부인과의 경우 여의사 선생님입니다. 제가 난소 절제술 한 뒤로 찾아가 보았는데 꼼꼼하고 설명을 잘해주셨습니다. 

 

 

 

사당역 산부인과 이지은 산부인과

 

사당역 산부인과 여러 곳 방문 해보았을 때 이지은 산부인과가 제일 좋았습니다. 시설은 다른 산부인과가 좋았지만 산모들, 환자들 제가 방문했을 땐 정말 많았습니다. 아마 이지은 산부인과는 수술관련된 거는 하지는 않으시는 듯합니다. 

 

 

이지은 산부인과 가시는 길

 

 

 

 

아랫배 통증

 

 

 

 

 

 

강북삼성병원 김우영교수님

 

 

 

제가 수술했던 교수님이 다른 병원으로 가신 뒤에, 김우영 교수님께 진찰을 받았습니다. 꽤 오랜 기간 진료를 받았는데 정말 자상하시고 설명 꼼꼼하게 해 주십니다. 대학병원 사람 대기도 많고 진료시간은 짧고 불친절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저는 강북삼성 산부인과 간호사님들 의사분들 좋았습니다.

 

 

 

 

 

 

아랫배 통증
위 사진을 누르시면 김우영교수님 외래진료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난소 기형종 전조증상 

 

 

 

1. 부정출혈, 하혈(2번)

2. 아랫배 볼록

3. 쓰러진 당일은 기운이 없어서 화장실 기어가서 머리 감고 출근

 

하혈을 했다면 정말 위험한 상황이니 바로 산부인과를 내원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혈을 했다는 건 이제 몸이 거의 버틸 수 있는 힘이 다했다는 겁니다. 제가 두 번째 하혈을 한 뒤에 쓰러져서 응급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도 서울대 파업.. 을 하고 있었지만 강북삼성에서 다행히 수술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난소 절제술 후기 

 

 

복강경으로 배꼽만 절제했습니다. 기형종이 난소와 유착이 너무 심해서 난소를 절제를 안 할 수가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간의 아랫배 통증의 이유는 난소 기형종이 꼬였다가, 풀렸다가 스스로 반복하기에 통증이 있었다가, 없었다가 했습니다. 그저 잠 못 자서 스트레스이겠거니 안일하게 생각했었습니다. 당시 저는 23세 미혼여성이었기에 임신가능성이 배제될 순 업었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난소를 아예 절제하는 난소 절제술을 진행하실 거라고 하셨는데 수술 후에는 10프로 정도 남겨 두셨다고 했습니다. 

 

 

 

난소 절제술 후유증

 

 

12년이 지난 지금까지 난소 절제술 후유증은 없습니다. 특별한 관리를 한 것도 아닌데 딱히 없습니다.

생리도 1달에 한 번씩 잘 나오고 있습니다. 가끔 생리 기간이 짧아지면 난소 기능 검사를 해보기도 합니다. 그때에도 딱히 난소 기능에 이상이 있지는 않습니다.

 

 

 

여자 아랫배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 병

 

 

소화기계 질환 신장질환 여성 생식기 질환 신경계 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신장결석 난소낭종 골반신경통
분당증 신장감염 난소염 요추신경통
대장염 혈뇨,소변에서의 이상한 냄새 자궁근종 근력약화
대장염 통증을 동반한 배뇨 자궁내막증 허리디스크
변비   외상성임신 요로결석
설사   배란통  
가스   부정출혈  
부풀림      

 

 

 

 

아랫배 통증은 어떤 것이 있고 난소 꼬임으로 인한 난소 절제술과 후기까지 오늘 말씀드렸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