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송된 EBS 귀하신몸에서는 두통,편두통,두통치료에 대해 방송이 되었습니다. 방송에 나오신 분들께선 정말 고통스러워 보이셨지만,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과 3주간의 솔루션을 진행하고 좋아지는 모습에 저 또한 두통이 사라지는 듯 했습니다. 오늘은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의 실제 환자들이 두통치료후기,외래일정,예약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두통환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이 몹쓸병이 있는건아닌지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서 잘못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많습니다. 이러한 걱정고민들을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문희수 신경과 교수 프로필
이화여대 의과대학 졸업후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까지 취득 했습니다. 그 후 삼성서울병원 인턴과정을 거쳐 현재는 성균관대 의대 신경과교수, 그리고 현 강북삼성병원 퀄리티혁신실장을 역임하고 계십니다.
문희수 교수님이 맡고 계신 퀄리티혁신실장의 역할이란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퀄리티를 관리하고, 환자에서 불편한 것을 직접 물어보고, 특히나 입원한 환자들이 좋은 질의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수면 프로젝트도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의 업적 이라고 합니다.
문희수 신경과 교수 치료후기
일반인구이 98퍼센트가 두통을 경험해보았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인구의 65퍼센트는 정기적인,규칙적인 두통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20퍼센트의 환자가 심각한 편두통,두통을 겪거나 빈번한 두통을 겪고 있습니다.
두통으로 내원하는 환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교수님이라 작년에도 대기가 꽤 길었다고 합니다.
내원한 환자의 후기에 따르면 문희수 교수님 치료하신는 스타일은 MRI 결과를 설명할때 명쾌하고 귀에 쏙쏙 잘 들어오게 설명 해주시는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오래 기다렸을 환자를 위해 위로의 말도 잊지 않는 섬세함 까지 지녔다고 합니다.
대학병원 외래를 다녀보셨다면 대부분 대기시간이 긴 편이기때문에 교수님들도 사람인지라 지친 기색을 표현하시는 교수님들도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은 다정하고 똑부러지기 쉽지않은데 해내시는 교수님이라는 좋은 후기가 있습니다.
문희수 신경과 교수 두통 치료 과정
검사 결과 아무 이상 없다면? 원발두통
원발두통이랑 두통의 원인을 알수가 없는 것입니다. 반대로 원인이 분명하게 있는 이유는 이차두통입니다.(뇌졸중,약물부작용등등 다양한 원인)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은 두통의 원인이 원발두통인지, 이차두통인지, 즉 두통의 위험경고를 잘 캐치 해내십니다. 이 부분으로 강연도 하십니다.
문희수 교수님의 전문분야가 편두통, 두통치료 입니다. 치료 방법중에는 두통 보톡스 치료도 있습니다. 1년에 두번 맞으면 됩니다. 효과는 3~6개월 정도 지속이 됩니다. 사람 마다 다르지만 약효가 제법 간다고 합니다.
원발두통 사례들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사례1
MRI 결과는 깨끗하다면 보통 뇌는 한번 상처를 입으면 입으면 흔적이 남아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검사 결과 깨끗하다면 상황 관찰을 시작 합니다. 방송에서는 두통일기 작성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면 본인이 어디서 두통이 오는지를 면밀하게 체크 할 수 있게 됩니다. 두통오면 코뼈부근이 같이 아프고, 체한 것 같고 소화 안되는 느낌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사례2
18세부터 시작한 두통으로 중앙대,아산,한의원 등등 전전하다가 강북삼성병원 문희수 신경과 교수님을 찾아 갔다고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두통에 대한 이유를 소화기 문제라고 하여 침치료를, 체했을때 머리가 같이 아픈 것 처럼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머리가 아픈 이유도 있다고 합니다.
두통을 겪고 계실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