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에 비오틴 성분이 좋다는 이야기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비오틴 부작용과 부작용을 완화시키기 위해 판토텐산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이란?

 

 

 

비오틴은 최근 탈모에 좋은 영양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과다섭취 시 여드름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B 계열로 비타민 B7, B8로도 불립니다. 여러 대사 과정에 관여하고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발과 피부, 손발톱 영양에 도움을 줍니다.

 

 

 

비오틴 하루권장량은 5mg입니다. 

 

 

 

 

 

비오틴 부작용 무엇이 있을까

 

 

 

 

비오틴이 결핍되면 손톱이상이나 탈모가 생길 수도 있는겁니다. 많이 드실필요는 없고 결핍이 안되도록 저함량이어도 매일 드시면 되겠습니다.

 

 

비오틴 단일 성분을 과다 섭취할 경우 판토텐산 등 다른 중요한 영양소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피지 과다 분비, 여드름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부족할 경우 탈모나 습진, 피부염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비오틴과 판토텐산은 체내에서 같은 경로로 흡수 되기에 서로 흡수 과정에서 경쟁을 하게 되어 한가지만 고함량 복용하신다면 다른 영양소 부족을 일으킬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판토텐산 고용량 섭취 부작용으로는  탈모 악화, 비오틴 고용량 부작용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킵니다. 그 이유는 서로 결핍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오틴 부작용
비오틴 부작용

 

 

 

 

판토텐산과 같이 복용하는 방법 

 

판토텐산 하루권장량 50~100mg

 

 

비오틴이 충분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판토텐산을 1:1 비율로 동시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과 판토텐산을 각각 적절한 비율로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 '판토모나 비오틴 하이퍼포머'와 같이 해당 성분을 함께 담은 제품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식사 후에 드셔야 위장부담이 덜하니 가급적 식사 후에 권장량 드시길 바랍니다.

 

 

 

 

 

 

비오텐 과 판토텐산 같이 복용해도 괜찮을까?

 

 

 

 

 

판토텐산과 비오틴은 같이 드셔도 됩니다. 일반 종합영양제에는 이 두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판토텐산은 많이 먹어도 몸에 쌓이지않고 독성위험도 적습니다.또한 판토텐산은 많이 먹어도 소변으로 빠져나가서 상관이 없습니다.

 

 

 

 

 

 

오늘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